활기찬 세상/스포츠2014. 2. 21. 17:09

빼앗긴 금메달! 제2사라휴즈! 김연아 경기 및 인터뷰 영상,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경기, 비매너 동영상 보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프리에서 김연아는 아름다운 연기와 7개의 점프를 모두 실수없이 성공하며 클린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연기를 마친 직후 국내외 모든 방송에서는 김연아의 금메달을 확신했는데요. 완변한 연기를 보여줬음에도 한차례 점프 실수가 있었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보다 낮은 점수를 받으며 억울하게 금메달을 내줘야만 했습니다. 

 

▲ 여자 프리 피겨스케이팅 김연아 동영상

 

▲ 여자 프리 피겨스케이팅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러시아) 동영상

 

▲ 여자 프리 피겨스케이팅 김연아 동영상 (영국 BBC 중계)

 

▲ 여자 프리 피겨스케이팅 김연아 인터뷰 동영상

 

이에 국내외 유명인들과 팬들은 하나같이 개최국 선수에게 너무 유리한 판정을 한것이 아니냐며 아델리나 소트니코바의 금메달에 대해 분노하며 불만의 소리를 내뱉고 있습니다. 미국의 피겨여왕 미셸콴도 자신의 SNS를 통해 '믿을수없다' 는 글을 남기기도 했으며, 독일의 피겨 영웅인 카타리나 비트도 '이해할 수 없는 결과'라며 강력한 비판을 하기도 했습니다.

 

기억에서 잊혀진 올림픽 피겨 금메달리스트 '사라 휴즈'

 

사라 휴즈는 여자 싱글 부문에서 2000년 미국 선수권 3위, 2001년 세계 선수권 3위에 그치며 주목 받지 못했던 미국 선수였습니다. 하지만 2002년 솔트레이크시티 동계올림픽에서 납득할 수 없는 채점방식으로 미셸콴과 이리나슬루츠카야보다 높은 점수를 받으며 금메달을 획득했는데요. 당시 사라휴즈의 우승은 큰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리나슬루츠카야(은), 사라휴즈(금), 미셸콴(동)

▲ 김연아(은), 소트니코바(금), 카롤리나 코스트너(동)

 

 이후 사라휴즈는 별다른 성적을 거두지 못하고 세계 선수권 6위를 마지막으로 은퇴를 했는데요.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도 사라휴즈와 같은 길을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트니코바가 앞으로 있을 세계선수권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아니면 사라휴즈처럼 금메달리스트임에도 불구하고 기억속에서 잊혀질지는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델리타 소트니코바 비매너 행동

 

개최국 어드벤티지를 받으며 심판들의 지원속에 우승을 따낸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 김연아의 인터뷰도중 자리에서 이탈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경기 이후 메달리스트들의 공식 기자회견이 진행된 가운데 김연아가 은퇴 후 계획에 대한 답변을 하고 있었는데, 이때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나 기자회견장을 빠져나가는 돌발행동을 보였습니다. 대답하고 있던 김연아 선수를 비롯 기자회견장에 있는 관계자들 모두가 소트니코바의 매너없는 행동에 당황했는데요.

 

▲ 김연아 인터뷰 도중 소트니코바의 비매너 행동

 

이번 대회부터 '자신의 인터뷰가 끝나면 양해를 구하고 빠져 나갈 수 있다'고 하지만 동료선수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는데 어떠한 양해도 구하지 않고 기자회견장을 빠져 나가는것은 비난 받아 마땅할 행동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김연아 선수가 금메달을 뺏았기고도 대부분 여론이 심판들의 문제만 주로 언급햇는데 이번 비매너 행동으로 그 화살이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선수에게도 향할 수 있겠네요. 금메달을 빼앗기고도 자신이 부족했다고 인정하며 자신보다 후배선수들 더 걱정하는 김연아의 모습을 좀 본받았으면 좋겠네요.

Posted by 하얀그네

댓글을 달아 주세요